Welcome Message

Home·About Conference·Welcome Message
오가노이드학회 김형룡 회장 사진

평안하신지요, 오가노이드 학회 회원 여러분,

2020년 1월, 우한에서 시작된 COVID-19 팬데믹은 우리 모두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그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이제는 밝고 풍요로운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 청명한 날에 오가노이드 학회 회원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018년 5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오가노이드 학회를 창립함으로써 우리는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재작년 2021년에는 세계적으로 유일한 오가노이드 전문학술지인 "Organoid"라는 학술지를 창간하는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도전과 응전의 연속”으로 이루어져왔습니다. 우리의 오가노이드 연구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의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는 인간의 발생 과정과 질병 발병 기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신약 개발 시 약물의 효능과 효과성을 검증하고, 안전성을 입증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며, 손상된 장기의 치료와 재생을 위한 인공장기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생명과학 분야와 바이오 의료기술 분야뿐만 아니라 국가 산업 전반에 혁신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오가노이드 연구가 12대 국가전략기술사업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3년 오가노이드 학회 추계 국제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미국 The Salk Institute의 Fred H. Gage 교수, 스웨덴 Karolinska Institute의 Kasper Karlsson 교수, 미국 Harvard University의 Karl R. Koehler 교수, 스위스 Roche의 Hans Clevers 교수, 영국 Imperial College의 Molly Stevens 교수 등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참여하여 오가노이드 연구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제6회 연례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연구를 발전시키길 기대합니다. 미래에는 오가노이드 학회를 통해 노벨상 수상자가 나올 수 있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큰 축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며, 미래의 발전을 위한 열정과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25일
오가노이드학회 회장 김 형 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