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오가노이드학회는 우리나라의 오가노이드 연구역량을 강화하여 국가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2018년도에 한국오가노이드학회를 창립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오가노이드의 기초 및 응용 연구 전반에 걸친 학술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오가노이드 수립 및 응용 등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 2018년 11월 7일 (수요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오가노이드 분야의 국내외 저명한 학자를 초빙하여 제1회 한국오가노이드학회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본 학술대회는 500명 이상의 연구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가노이드 관련 학술적 교류를 넘어 연구자들에게 최고의 각종 연구기기는 물론 배양 및 분자생물학 재료, 회사 등에 대하여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 한국오가노이드학회의 모든 회원님들을 대표하여 앞으로 학회에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학술대회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원하면서 초청 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한국오가노이드학회 회장
김 형 룡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오가노이드학회(Korea Organoid Association) 세계 최초로 창립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Bio-MAX)과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은 자연대, 간호대, 공대, 농생대, 사범대, 수의대, 약대, 의대, 치대 등 10개 단과대학의 공동 참여로 바이오분야 학제간의 협력체제 구축을 목표로 2003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바이오산업의 환경 구축과 전문경영인력 양성을 위한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Bio-CEO)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생명공학분야를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적인 학회와 더불어 한국오가노이드학회가 상호 협력들 통하여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성장동력으로 발전시켜 국내 BT분야의 학문 발전과 산업화 및 국제화 촉진에 이바지함은 신성장동력으로서의 바이오 시대를 앞당겨 열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서로 다른 분야의 BT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융합을 통한 혁신기술 창출에도 커다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오가노이드학회 연례학술대회 및 활동이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여 유익한 학술 및 산업정보 획득과 더불어 평생의 공동연구 파트너를 만날 수 있어 꼭 참석하고 싶은 유익한 모임의 장으로 크게 발전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
처음 출범하는 한국오가노이드학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생명공학공동연구원장
박 용 호